역사교육
페이지 정보
작성일 25-07-09 22:15본문
Download : 역사교육.hwp
프랑스 혁명에 대하여 2시간 동안 영상수업을 진행한 후 1시간 동안 설명(explanation)하는 형식이었다. 그 중 설명(explanation)하는 시간을 참관하였다.
수업 참관하면서 느낀…(To be continued )
다. 그런 만큼 고등학교 시기의 歷史(역사)교육이 더욱 중요시 되어야 할 시기도 없다고 본다. 창조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는 능력과 함께 합리적이고 신축성 있는 사고력과 탐구심과 같은 폭 넓은 지적 능력을 길러주는 데 있어 고등학교 歷史(역사)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된다 필자는 고등학교 歷史(역사)수업을 참관하고 현직 歷史(역사)교사와의 면담을 통해 현재 고등학교 歷史(역사)교육이 어떻게 이루어지며, 그 problem(문제점)을 파악해 해결책을 모색해 보려 한다.레포트/사범교육
역사교육 , 역사교육사범교육레포트 , 역사교육



역사교육
역사교육
순서
역사교육,사범교육,레포트
설명
Download : 역사교육.hwp( 21 )
고등학교 歷史(역사)수업 참관 및
현직 歷史(역사)교사들이 생각하는 歷史(역사)수업의 problem(문제점)
1. 序言
고등학교는 youth의 성장기에서 인격형성이 이루어지는 중요한 시점이다.
2. 고등학교 歷史(역사)수업 참관 및 현직 歷史(역사)교사들이 생각하는 歷史(역사)수업의 problem(문제점)
2009년 9월 18일 대전광역시 동구 대동에 위치한 대전여고를 방문해 전병모 선생님이 맡으신 2학년 13반의 세계사수업을 참관하였다. 프랑스 혁명에 원인(原因)부터 전개과정, 의의까지 설명(explanation)하고 한 시간을 마무리 했다. 수업주제는 프랑스 혁명이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