理論의 결함 혹은 적용하는 이의 오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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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일 25-07-06 21:47본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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세상의 규범에 대한 의식적 고려 없이 자신의 마음(心)을 따르는(從) 것만으로도 세상의 규범을 거스르지 않는 상태를 종심이라 일컬은 것이다.이론과실제 , 이론의 결함 혹은 적용하는 이의 오류사범교육레포트 ,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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理論과실제
설명
본 자료는 理論의 결함 혹은 적용하는 이의 오류에 대해 작성한 리포트입니다.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육 상황의 역동성을 고려할 때, 매 순간 theory(이론)(理論)에 부합하는 동시에 과학적 근거를 지닌 결정을 내리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.
레포트/사범교육
理論의 결함 혹은 적용하는 이의 오류
다. 교육의 순간순간은 교육 실천가에게 판단을 요한다. 즉, 교육 실천가는 교육적 theory(이론)에 대한 ‘의식적’ 고려 없이도- 즉, 종심(從心) 하는 것만으로도- 올바른 교육적 결정을 내릴 준비가 되어있어야 하는 것이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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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자는 자신이 하고자 하는 대로 언동(言動)을 하여도 결코 정해진 규범을 벗어나는 일이 없는 나이를 종심(從心, 70세)이라 하였다. ‘교육적 감각’은 “습…(투비컨티뉴드 )
본 자료는 이론의 결함 혹은 적용하는 이의 오류에 대해 작성한 리포트입니다. 교육 目標(목표)를 실현하기 위한 최선의 교육 수단은 무엇인지, 최선의 교육 조치는 어떠한 것인지 교육 실천가는 매 순간 판단해야 하는 것이다.
공자의 종심(從心) 관념은 교육 실천가에게 있어 시사하는 바가 크다.
서구사회 최초의 학문적 교육학의 창시자인 헤르바르트(Johann Friedrich Herbart: 1776-1841)는 공자의 종심(從心) 관념 중 심(心)과 유사한 관념으로 ‘교육적 감각’을 주창하였다.